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멕시코] 세계 3대 성모 발현지 Basílica de Guadalupe 과달루페 성모 성당 !(feat. 가민 Mk 시리즈 !)

by H.Juan 2022. 11. 14.
반응형
SMALL

#Baisilica #de #Guadalupe #멕시코 #시티 의 #과달루페 #성모 #성당 은 세계 3대 성모 발현지로 매해 순례객들이 끊임 없이 찾아오는 성당이에요!

#라틴아메리카 에서 가장 중요한 #로마 #카톨릭교회 성지로 1531년에서 1709년까지 약 200년 가까운 기간 동안 지어졌다고 하네요!

#구바실리카는 1531년 후안 디에고의 눈앞에 성모 마리아가 나타났던 사건을 기리는 곳이라고 해요!

이러한 구 #바실리카 옆 1974년 새로 만들어진 현대적인 모양의 바실리카 에서는 1만 명의 신도들이 함께 미사를 볼 수 있는 규모로 지어졌어요!

매년 약 2,000만 명의 순례객이 이곳을 방문한다니...

#종교 를 막론하고 #멕시코시티 에 온 만큼 안 둘러볼 수 없는 곳이겠죠 '-'?

 

들어서자 마자부터 압도하는
1만 명 수용 규모의 바실리카와 넓은 광장

 

엄청난 크기의 광장에 놀라고

왼쪽편으로 엄청난 크기의 바실리카 (미사를 보는 곳)에 다시한번 놀랐습니다!

누가 봐도 메인 인 것 같은 1만 명을 수용하는 규모의 바실리카!

많은 사람이 오갈 수 있도록 입구 자체가 엄청 넓었어요!

내부 모습도 아래 영상으로 정리했으니 밑으로 쭉 내려가 보시죠!

 

외부를 구경하다 보니

#지진 이 자주 일어나는 멕시코의 특성을 볼 수 있는 건물들이 있었어요!

건물들이 살짝 기울어져 있는!!

두개 건물에는 따로 들어가보진 못했는데 멀리서 봐도 특색이 보여지는 건물 이었습니다!

우측에는 엄청나게 큰 시계? 를 포함한 타워가 있었어요!

모든 건물들과 동상 등 상징물들은 #세계 각 국에서 기증한 것이라고 하네요!

바실리카 내부에는 과달루페 성모 성당을 구성하는 데에

도움을 준 모든 국가의 국기가 걸려 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광장과 건물들은 구경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매 시간 이루어지는 과달루페 성모 성당
신부님의 축복 !

 

바실리카 옆에는 #Bendiciones 라는 공간이 있었어요!

무엇을 하는가 봤더니 과달루페 성모 성당 신부님 께서 #성수 ? 같은 것을 뿌리며

축복해 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축복과 환호로 가득한 과달루페 성당 !!

내부 성모 마리아를 함께 살펴볼까요 '-'?

 

세계 3대 성모 발현지의 성모 마리아를 만나다 '-'

 

과달루페 성당의 성모 그림은

미사를 보는 곳의 뒤쪽에 있어요!

혼잡도가 높기 때문에 질서를 만들기 위해서인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이동하면서 볼 수 있도록 해놨어요!

뭔가 축복이 충만해 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가민 MK 시리즈로 내가 갔던 곳의 위치를 남겨보자!

 

#가민 #MK 시리즈를 1때부터 쭉 쓰고 있습니다!

매일 #프리다이빙 과 #스쿠버다이빙 으로만 쓰다가

이번 여행에서 가는 곳들을 남겨두고 있어요!

#러닝 이나 #나를추적 기능을 활용해서

#구글맵 에 내 위치를 남길 수 있어요!

 

#사이클 #프리다이빙 #스킨스쿠버 #러닝 #골프 등등 다양한 활동을 기록할 수 있는

가민 제품 구매 문의는 쪽지 주세용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