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스쿠버

[국내 스킨 스쿠버] 강릉 인공어초 & 난파선!!! 강추합니다!!! 수온은 약간 낮아요~ㅋㅋ

by H.Juan 2019. 1. 21.
반응형
SMALL

 [국내 스킨 스쿠버] 강릉 인공어초 & 난파선!!! 강추합니다!!! 

수온은 약간 낮아요~ㅋㅋ

 

 


오랫만에 스킨스쿠버 포스팅을 하네요 '-'ㅋㅋ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강릉 앞바다에 있는 인공어초와 난파선 포인트 입니다!!

 

양양고속버스터미널 기준으로 30분정도 거리에요 ㅋㅋ

저는 외가 친척분들이 다 양양/낙산/강릉/속초 쪽에 계셔서

접근성이 아주 편했습니다 !!ㅋㅋ

 

속초/고성 다이빙은 종종 갔으나

이번엔 처음으로 강릉을 가보았습니다!!

인공어초 포인트

난파선 포인트

두 곳을 갔었습니다!! 본격적인 포스팅에 들어가기 앞서

이 시기(9) 정말 이뻤던 내림천 사진 한번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꽃 이름은 잘 모르지만... 이쁘지 않나요??ㅋㅋ 양양터미널 뒤쪽입니다!!

먼저 인공어초 포인트!!

"부영 아파트"라고 불리우는 이 포인트는

사실 선택해서 간 곳은 아니었습니다...쿨럭..

난파선을 가던 중 그만...



배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더니...

배 고장으로 난파선까진 갈 수 없다고 하여...

급선회 한 포인트였습니다 하하 ^^;;

 

사실 인공어초를 한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

그래도 재밌을거라고 기대는 하고 출발!!

 

부영 아파트 포인트는 이와같은 박스형 구조물들이 층층히 쌓여 있는 포인트 입니다!

속초/고성보다 훨씬 다양하고 많은 어종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인공어초가 있어서 그런가 이래저래 해양생물이 많더라고요 ㅋㅋ

 


그래서 인공어초 포인트인만큼

일단 인증샷 한장 똭!!

 


사진이 괜찮게 나오긴 했는데... 다음부터는 볼을 좀 홀쭉하게 하고 찍어야겠습니다 하핳ㅋㅋ

사실 이날 다이빙의 진짜 빅재미는...

샵장님께서 새로 스쿠터를 장만하셔서..

태워주신 날이었습니다 하핳

 


이전에 수영장에서 스쿠터를 타 본 적은 있지만



정말 사람이 없는 넓은 바다에서의 스쿠터는

상상이상으로 재밌더라고요!!ㅋㅋ

하늘을 나는 느낌이랄까??ㅋㅋㅋ

정말 바다 스쿠터는 강추드립니다!!

  

ㅋㅋㅋ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유영을 하다가 스쿠터가 옆에 지나가면

스쿠터 타신 분을 붙잡고 무임승차를 했습니다 ㅋㅋ

 

정말 꿀잼이었던 인공어초 포인트!!

허나 그이상의 것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그거슨 바로!! 난파선 이었습니다!!

 

※ 난 파 선 포 인 트 ※


2~30분 휴식 후

2차 다이빙을 갔습니다

난파선!!!

 

배를타고 3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러시아제 몇톤급 뭐라고 하던데....

제가 역사에는 좀 약해서 ^^;;ㅋㅋㅋ

 

어쨋든 입수!!!

조류가 살짝 있는 곳이라

밧줄을 타고 내려가다보니...어느새..

 

..?

!!??


 


배의 실루엣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항상 다이빙을 할때마다

신기하고 자연의 신비함을 느낄 수 있는

첫 순간은

하강을 완료한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려가는 동안에는 아무것도 안보이다가도

바닷속에 반사되어 머물러있는 햇빛으로

저렇게 실루엣들이 보이는 순간 말이죠! ㅋㅋ

 

샵장님의 인솔에 따라 배 안을 먼저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두둥! 생각보다 큰 배였습니다!!

저렇게 일렬로 있으니 좀 있어보이지 않나요?ㅋㅋ

 



배 안을 살펴본 후,

아래사진의 뷰를 보며 상승하였습니다!

 

  


어마어마한 물고기 떼들!!

갑판으로 나온 순간에는..

 

 

제가 보고 있는 방향에! ㅋㅋ 놀래서 숨 딱 멈춘거 보이시나요?ㅋㅋㅋ

 


갑판 위에서 한컷!!

  




혼자 구경 다니느라 아주 신났었네요 ㅋㅋㅋ

이렇게 3~40분 정도를 구경하고

감압을 위해 상승하였습니다..

    


언제나 아쉬운 출수 순간이지만

이날은 더욱 아쉬웠던 것 같네요 ㅠㅠ

강릉 인공어초, 난파선 포인트 강추 드립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