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맛집

[멕시코] 테오티우와칸 피라미드 보고 제대로 된 멕시코 현지음식도 즐겨보자! 테오티우와칸 주변 전통음식점 트라첼레(Tlacaelel)

by H.Juan 2022. 12. 5.
반응형
SMALL

#아메리카 #대륙 에서 가장 큰 #피라미드 인 #테오 #티우와칸 을 둘러보면

허기가 질 수 밖에 없습니다 ㅠ.ㅠ 자그마치 #해발 2300m 라는 고산지대 위치한 피라미드 구경을 위해

최소 두시간은 열심히 걸어야 하거든요 !

 

#고대 #유적지 를 왔으니 그와 어울리는 식사를 하는 것이 도리겠죠 '-'??

여기까지 와서 #맥도날드 나 #피자헛 은 아니잖아요 ^^:;

 

멕시코 전통음식을 도전해 보고 싶다면 #테오티우와칸 근처에 위치한 #트라첼레 #Tlacaelel 을 추천합니다 '-'

 

입구부터 느껴지는 전통 음식점의 포스 '-'
야외/실내 넓은 좌석으로 자리걱정 없는 테오티우와칸 전통음식점 !

 

현지에서 구한 일일 가이드 분이 추천한 음식점이에요!

해발 2300m에 위치한 테오티우와칸에서 2시간 이상을 걷고 나니

다리도 피곤 몸도 피곤... 차에 올라타자마자 늘어졌답니다 ㅋㅋ

 

늘어진 몸을 추스를 틈도 없이 다 도착했다고 알려주네요!

입구부터 선인장과 멕시코 느낌이 물씬 나는 간판이 반겨줍니다.

그리고 멀리 보이는 식당!

딱 보기만해도 엄청 큰 건물이네요!

입구에는 전통의상을 차려입은 분들이 있었어요!

공연? 같은걸 해주시던데

사진을 함께 찍는건 200페소를 내야 하더라구요 ㅋㅋㅋ

날씨가 좋고 바람이 선선해서

저희 일행은 야외 테이블에 앉는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야외 테이블이 여러개 있어서 자리 선점에 #눈치게임 같은건 없어두 되더라구요 ㅋㅋ

야외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어도

내부 인테리어는 함께 확인ㄴ하고 공유해야겠죠 '-'?

 

내부 역시 넓직한 좌석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천장이 높고 #멕시칸 #스타일 로 꾸며져 있어서

로컬 음식점이라는 느낌이 물씬 풍겼어요!

안쪽에도 좌석이 쭉 있네요!

넓은 좌석들의 양 쪽에는

한쪽에는 오픈형 부엌이

한쪽에는 기념품 샵이 있었어요!

테오티우와칸에서 구매하지 못한 기념품을 여기서 구매 가능하도록 해뒀네요!

테오티우와칸의 감동과 느낌을 식당까지 이어올 수 있으니

트라첼레(Tlacaelel) 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

 

100페소 미만에서 700페소까지 다양한 개별/쉐어 메뉴 리스트!
멕시코 테오티우와칸 트라첼레(Tlacaelel)

 

멕시코의 아메리카대륙 최대 피라미드 테오티우와칸 근처의

멕시코 전통 음식점 트라첼레(Tlacaelel) 의 메뉴를 살펴볼까요 '-'?

다양한 국가에서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라 그런지 QR코드가 아닌 하드카피의 메뉴판을 준비해주네요!

모든 메뉴는 영문 표기가 함께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멕시코에서 다양한 음식을 함께 쉐어해서 먹는 #Molcajete #tres #culturas

"Three Cultures" 메뉴를 우선 골랐습니다!

그리고 웨이터 분께서 추천해주신

양고기를 주문했어요! 메뉴명은 #Barbacoa 스패니시로 "바베큐" 입니다!

음료는 레모네이드와 맥주를 주문했습니다!

역시 열심히 운동!? 한 후에는 맥주 한잔이 딱이겠죠 '-'?

돌아가는 길에 차에서 푹 자리라 생각하며 주문한 메뉴를 기다려 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식전 Bite 로
맥주 한병 클리어 ! (feat. 꿀벌)

 

메뉴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어디서나 마련되는 초록색 주황색 살사 소스가 준비되네요!

멕시코 테오티우와칸 트라첼레의 특별한 점은

맥주 정도의 알콜 농도를 가진 #과일주 를 #웰컴 #드링크로 주는 점이에요!

향긋한 과일주 한잔과

빵 위에 콩, 치즈, 고수가 올려진 #웰컴 #bite 로 입맛을 돋게 하네요 '-'

엄청 맛있다! 라는 느낌보다는

식욕을 돋우는 별미였어요 '-' 사실 여기서 먹은 후 다른 곳에선 볼 수 없던

멕시코 테오티우와칸 트라첼레 만의 웰컴 바이트 인 것 같아요!

그리고 서비스 에피타이저로 나온

절임 야채와 #튜나 !

둘 다 식욕을 돋우는데 최고인 전희 음식이었답니다!

이렇게 전희 음식들로만 맥주 한병을 비우고 있던 찰나!

갑자기 벌 한마리가 제 맥주에 풍덩.. 하고 빠졌습니다 ㅋㅋ

로 구출하여 살려주고

저는 본의아니게 #꿀벌주 를 마시게 되었네요 ㅋㅋ

담금주는 40도가 기본이라 들었는데 ㅋㅋ 꿀벌과 함께하는 식사였습니다 ㅋㅋ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Molcajete tres culturas"
먹어도먹어도 줄지 않는 "Barbacoa"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멕시코 음식을 찾는다면 바로 여기!

가장 먼저 "Molcajete tres culturas" , "Three Cultures" 메뉴가 나왔습니다!

3개의 문화가 한 곳에 모여 있는 모습이라 그런가

엄청 다양한 재료들이 포함되어 있어요!

선인장 잎부터 상추까지 다양한 야채는 물론!

소와 양의 다양한 부위로 만들어진 고기들도 함게 나옵니다!

한조각 한조각도 크기가 엄청나서

다 잘라서 쉐어해야 하더라구요 ㅋㅋ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양고기 바베큐 입니다!

역시 #구아카몰 이 빠지지 않고 함께 나오네요!

양고기 바베큐는 흔히 상상할 수 있는 맛이에요!

다양한 소스로 함께 즐겨먹으니 먹는 재미가 두배 세배!

모든 재료와 소스는

#토르티아 에 싸서 나만의 #타코 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모든 재료들이 본연의 맛을 잃지 않고

동시에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다양한 소스가 함께 하니

거부감 없이 주린 배를 채울 수 있더라구요 !

 

아메리카대륙 최대 피라미드 테오티우와칸을 방문하신다면

전통음식점 트라첼레에서 그 여운을 마지막으로 즐기고 돌아오시는건 어떨까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