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맛집

[베트남 맛집] 하노이 오바마 분짜! "후앵 리엔(Huong Lien)"! 고민 없는 세트메뉴로 든든한 한 끼를!

by H.Juan 2020. 1. 26.
반응형
SMALL

대학교에 다니던 시절에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의 강연을 들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

 

사실 큰 기대는 없었지만 미국까지 와봤으니 좋은 기회다 싶어서 하루종일 줄 서서 티켓을 받아서

강연을 들을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이 날 오바마 전 대통령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던 날이었습니다 '-'

이 날도 일찍가서 운 좋게도 엄청 가까운 곳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을 볼 수 있었어요 '-'

그 후로 오바마 전 대통령의 팬이되어

이번 베트남 여행에서 "오바마 분짜"로 유명해진

베트남 하노이 후엉 리엔(Huong Lien)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오바마 분짜 후엉 리엔(Huong Lien) 주소 및 전화번호 참고하실 수 있도록

물수건 사진 먼저 업로드 했습니다 '-'

자 그럼 오바마 분짜를 먹으러 다시한번 오토바이 가득한

하노이 거리를 달려봅니다!


"메뉴 고민이 필요없는 오바마 세트(Combo Obama)!
오바마 느낌이 가득한 오바마 분짜 후엉 리엔(Huong Lien) '-'!"

오바마 전 대통령이 분짜를 먹는 장면에 대한 기억은

바깥쪽 길거리에 위치한 자리에서 식사를 했던것 같은데

생각보다 입구가 좁아서 놀랬어요 '-' ㅋㅋㅋ

여기가 오바마 분짜로 유명한 그 분짜 집이 맞나 싶을 정도로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깨끗한 분위기 이기도 했구요 ㅋㅋ

2층으로 이루어진 내부를 살짝 살펴보다 보니

이 곳이 오바마 분짜로 유명한 그 후엉 리엔(Huong Lien)이 맞다는 걸 알 수 있었답니다!

 

 

바로 여기저기 붙여져 있는 오바마 대통령 사진들!

가게에서 찍은 것 외에도 TV에 나온 장면과

베트남에서 다르느 일정으로 찍은 사진도 액자에 걸려 있엇어요 ㅋㅋ

 

 

분짜만 먹으면 되나 생각하고 있을 무렵 보여진 신기한 메뉴판!

바로 "오바마 세트(Combo Obama)" 였습니다 ㅋㅋㅋ

오바마 전 대통령이 이 곳에서 먹었던


분짜(Bun cha) T씨푸드 롤(Nem Hai San), 그리고 하노이 맥주(Hanoi beer)까지 포함한 콤보 세트
에요 ㅋㅋ

가격은 90,000VTD(=한화 약 4,500) !!

4,500원 정도의 가격으로 미국 전 대통령 같이 즐길 수 있다니 새로운 경험 아니겠어요 '-'??ㅋㅋㅋ

 

 

고민 없이 오바마 콤보 (Combo Obama)를 주문했습니다!

현지에서 만난 친구는 씨푸드 롤(Nem Hai San)은 안땡긴다고 분짜만 따로 주문했네요 ㅋㅋ

 

주문을 하자마자 베트남 여느식당과 마찬가지로

고수 한접시와 음료수를 먼저 가져다 줍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오바마 전 대통령은 병맥주를 마셨던 것 같은데

여기 세트에서는 캔맥주로 주네요 ㅠㅠ

 

 

그래도 4,500원에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 구성!

만족하며 음식을 기다려 봅니다!

 


"관광객을 만족시키는 무난한 맛 '-'
감성과 스토리가 있기에 한번은 방문해볼 만한 곳!"

베트남 하노이, 나트랑을 돌아다니면서

로컬 맛집들을 마구잡이로 찾아다녔습니다 '-'

구글맵과 구글 리뷰의 힘!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어떤 맛일까" 보다는

"맛있을까"라는 기대로 기다렸습니다 '-'

 

오바마 콤보(Combo Obama)의 구성은

1. 분짜 (Bun Cha)

2. 씨푸드 롤(Nem Hai San)

3. 하노이 맥주(Hanoi beer)

입니다!

 

하노이 맥주가 나온 후 곧이어 분짜와 씨푸드 롤이 나왔네요!!

분짜는 전형적인 비쥬얼, 씨푸드롤은 생각보다 엄청 큰 크기였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다 나오고 보니 엄청 푸짐합니다 '-'

분짜 육수 색깔이 다른 로컬 현지 맛집들보다

맑은 색깔이라는 점에서 약간 기대가 떨어지긴 했지만 ㅠ.

그래도 인증샷 찍은 후 식사 시작!

 

베트남에 온 지 일주일도 넘은 시점이라

 

이제는 욕심내지 않고 면을 조금씩 덜어서

분짜를 즐겨보도록 합니다 '-'

 

젓가락으로 한번 먹을 정도만 덜어서

국물에 풀어주시면 면이 살살 퍼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

 

 

같이 갔던 현지 친구가

씨푸드 롤도 사진 한번 찍어보라면서

젓가락으로 반을 나눠줬습니다 '-'ㅋㅋ

내용물이 튼실하더라구요!!

 

 

씨푸드롤이 얇은 피에 내용물이 튼실해서

식욕을 자극하기에

바로 분짜 육수에 함께 투척해봅니다 '-'

튀김 옷이 육수에 젖으면서 육수에 씨푸드 롤 속이 우러나더라구요 '-'

나쁘지 않았습니다 !!

(오바마 전 대통령은 이렇게 먹진 않았을 것 같아요 ㅋㅋㅋ 미국인이니깐)ㅋㅋ

하지만 한국인이라면 뭐든 섞어 먹어 봐야겠죠 '-'?

 

 

맛은 로컬 현지 분짜 집에 비해서

약간은 상업적(?)인 맛이었습니다 ㅋㅋㅋ

 

베트남 음식이 잘 안맞으시는 분들은 후엉 리엔의 오바마 분짜가 더 입맛에 맞으실 거에요!

오바마가 방문했던 베트남 현지 로컬 분짜 맛집! "후앵 리엔"! 하노이 필수 관광 코스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LIST